책 리뷰, 컴퓨터/IT

『기업과 고객을 파괴하는 해킹과 사이버 보안의 모든 것』, 컴퓨터/IT 분야 49위의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흥미로운 사이버 보안 분야의 책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유진 스파포드 외의 ‘기업과 고객을 파괴하는 해킹과 사이버 보안의 모든 것’을 읽고 나니 사이버 보안에 대한 통념이 얼마나 잘못된 것인지 깨달았습니다. 이 책은 단순한 기술적 지식의 나열을 넘어, 우리에게 유용한 교훈과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특히, 요즘 보안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끼고 있는 저 같은 사람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책이었습니다. ‘이게 바로 사이버 보안의 현실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지금 사이버 공격이 매우 빈번해지고 있는 만큼, 이 책 추천은 정말이지 절대 필요합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기업과 고객을 파괴하는 해킹과 사이버 보안의 모든 것

유진 스파포드 외

“왜 우리는 여전히 해킹을 당하는가?”
세상을 뒤흔든 수많은 사이버 침해 사고 사례와 사이버 보안에 관한 175가지 이상의 잘못된 인식과 속설, 그 오해와 진실, 안전한 사이버 공간을 위한 올바른 보안 지식!

『기업과 고객을 파괴하는 해킹과 사이버 보안의 모든 것』, 컴퓨터/IT 분야 49위의 책 추천

목차



  • 1부 l 우리가 알던 사이버 보안 지식은 모…
  • 1장 사이버 보안, 잘 안다는 착각
  • 모두가 ‘사이버 보안’의 의미를 알고 있다
  • 시스템이 얼마나 안전한지 측정 가능하다
  • __신뢰와 위험
  • __위협
  • __보안 정책
  • __결국…


이 책은 사이버 보안이 어떻게 잘못된 믿음과 오해로 가득 차 있는지를 여실히 보여줍니다. 저자들은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그리고 엔터프라이즈 솔루션까지 광범위한 주제들을 다루면서 각방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성을 일깨워줍니다. 특히 인간의 인지 편향이 얼마나 사이버 보안을 위협하는지 그 사례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작가들은 175가지 이상의 오해와 속설을 이야기하면서, 독자들에게 비판적 사고를 기를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정말 이 책을 읽고 나니, 지금껏 내가 가지고 있었던 사이버 보안에 대한 잘못된 믿음을 바로잡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운영하는 사이트는 해킹으로부터 안전하다”는 잘못된 통념은 대다수의 사용자들이 믿고 있는 것이지요.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실상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실제 사이버 공격의 사례와 함께 저자들이 제시하는 예방책들을 통해 저는 사이버 보안에 대한 자세를 확립할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은 누구에게나 추천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기업의 임원, 보안 전문가, 그리고 보안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 책 추천을 강력히 하고 싶습니다. 읽고 나면 단순한 지식이 아닌 사고의 변화를 가져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책을 통해 상상하지 못한 사이버 공격의 실체를 이해하게 되어 무서운 동시에 흥미롭게 느꼈습니다. 이러한 경험 덕분에 보안에 더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저자 ‘유진 스파포드 외’에 대하여

(Eugene H. Spafford)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가장 오랜 경력을 지닌 학자 중 한 명이다. 컴퓨팅 분야에서 40년 넘는 경력을 가진 그는 퍼듀 대학교 교수로 35여 년간 재직하며 정보 보증 및 보호 교육 연구 센터(CERIAS)를 설립했다. 스파프(Spaf)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개인정보보호, 공공정책, 사법기관, 정보기관, 소프트웨어 공학, 교육, 소셜 네트워크, 운영체제 및 사이버 보안 분야의 문제를 연구해왔다. 또한 침입 탐지, 사고 대응, 방화벽, 무결성 관리, 포렌식 조사 분야에서 핵심 기술을 개발해왔다.
미국 예술과학 아카데미, 과학진흥협회, ACM, IEEE, (ISC)2의 펠로우이자 국제정보시스템보안협회(ISSA)의 특별 펠로우이자 사이버 보안 명예의전당 회원으로서, 이 모든 영예를 동시에 보유한 유일한 인물이다. 2012년 퍼듀 대학교에서 초대 모릴 교수로 선정됐는데, 이는 학문, 교육, 봉사 활동에 대한 종합적인 업적을 인정하는 이 대학 최고의 상이다. 2016년에는 인디애나 주에서 민간인에게 수여하는 최고의 영예인 ‘와바시의 세이거모어’라는 칭호를 받았다.


이 책은 사이버 보안의 다양하고 깊이 있는 주제들을 다루고 있어 많은 이들에게 유익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이버 공격이 점점 늘어나는 가운데, 우리의 개인 정보와 기업의 신뢰성을 지키기 위해서는 올바른 지식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특히, 오늘날처럼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서는 사람들이 소비하는 정보의 신뢰성을 검증하는 것이 더 중요해졌습니다. 이 책 추천은 단순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사이버 보안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바꾸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이버 보안이 어렵고 복잡하다고 생각했던 나의 편견을 깰 수 있었던 이 책에 깊이 감사드리며, 사이버 보안의 진짜 실체를 알고 싶으신 모든 분들께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함께 안전한 사이버 세계를 만들어 나가길 바랍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