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제가 읽은 책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제가 최근에 ‘임상실무를 위한 종양간호학’이라는 책에 푹 빠져서 읽었어요. 이 책은 정말 종양 간호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을 전달하고 있어서, 제가 그동안 몰랐던 부분들을 크게 깨닫게 해주었답니다. 처음 이 책을 탐색할 때는, 종양에 대한 무지한 저 자신이 무섭기도 했어요. 하지만 읽어보니 정말 유익하고 꼭 필요한 내용이 적혀 있더라고요. 그래서 책 추천을 하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임상실무를 위한 종양간호학
대한종양간호학회 외
목차
- 1장 암의 병태생리와 분자적 기전
- 2장 암 진단과 병기
- 3장 수 술
- 4장 방사선요법
- 5장 항암화학요법
- 6장 생물요법과 표적치료
- 7장 면역요법
- 8장 조혈모세포이식
- …
이 책의 목차를 보면 첫 장부터 암의 병태생리와 분자적 기전이란 주제로 시작하죠. 처음 이 책을 집어 들었을 때는 ‘이렇게 전문적인 내용을 어떻게 읽을 수 있을까?’라는 불안감이 들었어요. 하지만 저자의 설명이 너무 친절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기간의 지식이 없어도 어렵지 않게 따라갈 수 있었죠. 암 진단과 병기 그리고 수술에 관한 내용은 정말 환자에게 실질적으로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어요. 예를 들어, 암의 병기를 알면 치료 방향이 어떻게 결정되는지, 아는 것이 치료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새삼 느끼게 되었답니다. 방사선요법, 항암화학요법, 생물요법과 표적 치료, 면역 요법까지, 정말 다양한 치료법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궁금증이 해소되는 기분이었어요. 조혈모세포이식에 대한 부분도 깊이 있는 설명이 인상적이었답니다. 환자와 그 가족들이 병원에서 어떤 결정을 내리는 것이 효과적일지를 고민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여기에 추가로 저자가 국내외 최신 연구 결과까지 반영한 정보를 제공해 주니, 전문성을 더해주더라고요. 특히 마음에 들었던 것은 각 장 마지막에 있는 실제 사례입니다. 이 사례들을 통해서 저는 더 실감 나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었고, 치료의 실질적인 과정과 그 심리적 측면까지 고민해보게 되었어요. 이 책은 단순히 암 치료 방법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동정심을 가지고 바라봐야 할 암 환자들의 이야기까지 전해주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이 책을 이렇게 강력하게 책 추천하고 싶어요!
읽어보면서 이처럼 중요한 정보를 가진 책이 왜 이렇게 가치가 있는지 알게 되었어요. 종양의 간호, 치료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하고 싶으신 분들은 꼭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의료 현장에서 돕는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이처럼 깊이 있는 내용이 담긴 ‘임상실무를 위한 종양간호학’은 제가 특히 추천하고 싶은 책이에요. 여러분도 읽어보시고 그 지식들을 많은 분들에게 전달해주면 좋겠네요! 여러분의 간호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