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오늘은 에그박사의 ‘에그박사 15’라는 책을 읽어보았어요! 요즘 아이들에게 자연의 신비로움을 전하는 그런 책들이 참 많이 나왔는데, 이 책은 특히 궁금해서 읽어 보게 되었답니다. 이왕 읽는 거, 진짜 재미있고 유익한 내용을 담고 있을까? 하고 기대감이 가득했어요. 읽기 시작했을 때, 아! 이건 무조건 책 추천해야겠다! 싶은 그런 떨림이 있었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에그박사 15
에그박사
생생한 관찰 스토리와 귀여운 생물 도감이 만났다!
목차
- 1장 딱딱한 갑옷을 입은 갑각류와의 만남!
- 1화 비 내리는 밤, 버려진 가재
- 2화 가재의 정체
- 생생 사진첩 한국 토종 가재와 외래종 가재를…
- 3화 특수 청소부대, 쥐며느리 군단
- 4화 가자! 에그박사 사무실로!
- 생생 도감 대형 갑각류 따라그리기
- 5화 부활한 닭새우
- …
이 책은 갑각류 생물들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책이 시작되면서 비 오는 밤, 버려진 가재의 이야기가 펼쳐지죠. 이럴 때, 마치 제가 그 장면 속에 들어가 있는 듯한 기분이 들어요. 자연의 소리와 생물의 움직임이 마치 제 귀에 들려오는듯한 생동감이랄까요? 가재의 정체에 대한 탄탄한 조사와 사실들은 저에게 많은 것을 알려줬어요. 아이들에게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 형식으로 되어 있고, 아이들이 정말 궁금해할만한 자연의 다양한 생물들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요. 특히 쥐며느리 군단의 특수 청소부대 이야기는 잊을 수 없는 장면이었어요. 이젠 눈에 보이는 것만이 세상이 아니라, 그렇지 않은 많은 것들이 있음을 알게 된 듯합니다. 생물 찾기 놀이, 생물 도감 그리기 같은 워크북 활동은 자녀와 함께 활동하며 사실상 배울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어요. 아이와 함께 놀이처럼 생물의 세계를 탐험해보는 즐거움이란! 이 책을 읽고 나니 자연에 대한 호기심과 더불어 생물들을 존중하고 사랑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어요. 이 책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이러한 ‘공감’과 아이들의 감정을 자극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아마 아이들은 에그박사와 함께하는 현재의 시대를 즐기며 여러 생물들을 탐구할 때, 정말 뜻깊은 경험들을 쌓게 될 것 같아요. 자연과 함께 웃으며 생활하는 방법이 이 책 안에 가득 담겨 있는 것 같았거든요.
이렇게 자연의 생물들을 재밌게 소개하고 있는 완벽한 아이템인 ‘에그박사 15’! 어린이, 초등학생 모두가 읽기 좋은 책이에요. 궁금했던 갑각류들과 그들의 생존을 위한 여정이 참 흥미로웠죠? 에그박사의 이야기를 통해 자연을 새롭게 바라보게 되었고, 아이들에게 강력히 추천하고 싶어요. 제 블로그와 함께 이 책을 읽으시며 자연에 대한 인식이 넓어지길 바래요. 매 페이지 넘길 때마다 새로운 경험을 하게 해준 이 책! 하루하루 씩씩한 갑각류 생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사랑하는 지구를 기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