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책 리뷰

『당신이 누군가를 죽였다』, 소설 분야 37위의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흥미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히가시노 게이고의 ‘당신이 누군가를 죽였다’인데요, 이 책은 제가 읽은 미스터리 소설 중에서도 정말 깊고 매력적인 작품이었답니다. 요즘 미스터리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이 작가의 작품을 읽어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저의 기대에 부응해주었어요. 기존의 ‘가가 형사’ 시리즈를 놓친 사람이라도 이 책 하나로 엮여드는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게시물 최하단의 구매링크로 편리하게 구매하세요!

당신이 누군가를 죽였다

히가시노 게이고

히가시노 게이고가 재현한
황금시대 본격 미스터리
히가시노 게이고 101번째 작품에서 미스터리의 원점으로!

『당신이 누군가를 죽였다』, 소설 분야 37위의 책 추천

목차

  • 이 도서는 목차가 없습니다.

이 책은 여름 바비큐 파티를 즐기는 다섯 가족의 호화 별장에서 시작됩니다. 모두가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갑작스레 다섯 명이 살해당하는 사건이 벌어지죠. 살아남은 사람들은 형사 가가 교이치로와 함께 사건의 진상을 밝히기 위한 검증회를 열게 되지만, 이 과정에서 드러나는 인물들의 심리와 복선은 정말 예리하더라고요. 각 인물들이 숨기고 있는 비밀들이 점차 드러나면서, 결말부인 놀라운 반전은 어떻게 이럴 수가, 하는 감탄을 자아냈답니다. 이 소설은 누가 범인인지 알아가는 쾌감만이 아닌, 가족 간의 미묘한 인간관계와 심리적 갈등까지도 담아내고 있어, 단순한 스릴러가 아니라 깊은 감성과 함께 읽는 재미를 선사해줬어요. 특히 작품의 말미에는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건 우연일까, 필연일까’라는 질문이 남아있는데, 이처럼 존재하는 인간 본성의 어둠을 깊이 파고드는 이야기에 무슨 일이든 그럴싸하게 만들어버리는 작가의 손길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자 ‘ 히가시노 게이고’에 대하여

(東野圭吾)
오늘의 일본을 대표하는 작가. 1958년 오사카 출생. 오사카 부립대학 졸업 후 엔지니어로 일하며 틈틈이 소설을 쓰다 마침내 전업 작가의 길로 들어섰다. 1985년 『방과 후』로 제31회 에도가와 란포상을 수상하며 데뷔. 1999년 『비밀』로 제52회 일본추리작가협회상, 2006년 『용의자 X의 헌신』으로 제134회 나오키상과 제6회 본격미스터리대상 소설부문상, 2012년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으로 제7회 중앙공론문예상, 2013년 『몽환화』로 제26회 시바타렌자부로상, 2014년 『기도의 막이 내릴 때』로 제48회 요시카와에이지 문학상을 수상했다. 그 밖의 작품으로는 『백야행』 『공허한 십자가』 『라플라스의 마녀』 『가면산장 살인사건』 『악의』 『방황하는 칼날』 『녹나무의 파수꾼』 『블랙 쇼맨과 운명의 바퀴』 등이 있다.
2023년 100권째 책을 출간하며 일본 내 ‘단행본 판매 누계 1억 부’를 돌파하는 전대미문의 쾌거를 거두며 일본 최고 베스트셀러 작가로서의 명성을 공고히 했다. 101번째 작품인 최신작 『당신이 누군가를 죽였다』는 장르문학의 거장인 작가가 추리소설의 원점으로 돌아가 ‘황금시대 미스터리’의 매력을 구현한 걸작으로 호평을 받았다. 오랜 세월 독자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아온 ‘가가 형사 시리즈’의 12번째 출간작인 본 작품은 미스터리를 읽는 즐거움, 그 정수를 선사할 것이다.

이렇듯, ‘당신이 누군가를 죽였다’는 정말로 추천할 만한 소설이에요. 히가시노 게이고가 어떤 작가인지 알고 싶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시길! 미스터리를 사랑하는 독자라면, 책장을 덮는 순간 새로운 예측과 덤덤한 울림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순수한 재미를 찾는 것이 아닌, 인간의 복잡성을 다시 한 번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 책은, 절대로 놓칠 수 없는 작품이 되어줄 거예요. 정말 책 추천합니다!






책 추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