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갑자기 우연히 손에 잡힌 『Cengel의 열역학』이라는 책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평소엔 이교우 교수님의 책만 주로 봤던 저인데, 이번에는 전혀 다른 책 추천을 받게 되었는데요~ 사실 처음엔 좀 어려울까 걱정도 했지만, 읽다 보니 저도 모르게 푹 빠져들었답니다. 솔직히 이렇게 깊게 몰입한 건 오랜만인 것 같네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Cengel의 열역학
이교우 외
목차
책을 읽으며 처음에는 다소 어렵고 공학적인 내용에 머리가 지끈거리는 느낌도 있었어요. 특히 열역학의 기본 개념과 에너지 전달 과정 같은 부분은 좀 복잡하다 싶었죠. 하지만 저자가 의외로 일상생활과 관련된 예시를 곁들여서 설명을 해주니 점점 이해가 되더라고요. 예를 들어, 냉장고의 원리나 자동차 엔진에서의 열에너지 변환 같은 사례는 저에게 굉장히 친근하게 다가왔어요. 그런 덕분에 열역학이 더 이상 추상적인 학문이 아니라 우리 삶과 밀접한 과학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흥미로워졌습니다. 책 추천을 받을 때만 해도 이렇게 감명 깊을 줄 몰랐는데, 진짜 실생활에 깊게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신기했네요. 그리고 어느 순간엔 책을 덮고 나서도 열역학 원리가 문득문득 떠오르면서 공부한 보람을 알 수 있었어요. 물론, 중간중간 전문용어 때문에 약간 힘들긴 했지만 그게 또 이 책의 매력인 것 같아요. 학문적으로 탄탄하면서도 부담스럽지 않게 열역학에 다가갈 수 있게 해주는 그런 느낌? 중간에 간결한 도표나 그림이 있어서 시각적으로 이해하는 데도 도움이 되었고요. 평소에 기술/공학 분야 책을 멀리했던 저조차도 혼자 읽기 무리 없다 할 정도로 구성도 잘 되어 있답니다. 열역학이라고 하면 지레 겁먹는 분들에게도 이 책은 강력 추천하고 싶어요. 마음 한켠에 늘 점유했던 이해의 벽을 조금씩 허물게 해준 이 책은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그리고 이번 ‘책 추천’은 단순한 추천이 아니라, 저처럼 까다로운 공부를 피하고 싶은 분들 또한 모두가 한번쯤 봐야 할 필독서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어요.
오늘은 기술/공학 분야에서 82위를 기록하는 『Cengel의 열역학』에 대한 솔직한 독후감을 남겨봤는데요! 평소에 열역학은 너무 어려워서 멀리하던 저도 이 책으로 물론 완벽해지진 않았지만, 많이 가까워진 느낌이에요. 그래서 아마 여러분들에게도 진심으로 이 책 추천을 드립니다. 막상 읽어보면 생각보다 친절하고 유익한 내용이 많아 도움이 되는 게 확실해요. 앞으로도 종종 꺼내 보면서 열역학의 재미를 조금씩 더 찾아가려고 해요. 기술/공학 분야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꼭 한 번쯤은 이 책 추천에 귀 기울여 보시길! 즐거운 독서 되시길 바랍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