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책 리뷰

『메시지 잠언 미니북』, 종교 분야 38위, 꼭 봐야 할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진 피터슨의 『메시지 잠언 미니북』이라는 종교 분야의 책을 소개해보려 해요^^ 요즘 읽은 책 중에 정말 깊게 빠져들었던 책 중 하나라서, 여러분께도 꼭 책 추천 하고 싶더라고요. 잠언이 주는 지혜와 삶의 통찰을 일상 언어로 풀어서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는 그런 책이에요. 저도 원래 잠언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 책 덕분에 다시 한 번 잠언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메시지 잠언 미니북

유진 피터슨

『메시지 잠언 미니북』, 종교 분야 38위, 꼭 봐야 할 책 추천

목차



  • 『메시지』를 읽는 독자에게
  • 잠언 머리말
  • 잠언


이 책은 유진 피터슨이 평생의 목회 경험과 신학 공부를 바탕으로 일상의 언어로 성경 잠언을 번역한 『메시지』의 미니북 버전이에요. 저는 평소에 잠언 구절들이 어렵게만 느껴져서 선뜻 손이 가지 않았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완전히 생각이 달라졌어요. 마치 제 옆에서 친근한 친구가 조언해주는 것 같은 편안함과 따뜻함이 느껴졌거든요. 여러 번을 읽어도 싫증 나지 않고, 제 생각과 경험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감동이 있더라고요. 그리고 이 책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바로 ‘책 추천’이라는 말이 절로 나오게 만드는 친근함과 이해력이에요. 제 삶 속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구절들이 많아서 실제로 매일 묵상 소재로 삼고 있어요. 게다가 유진 피터슨이 직접 원문과 신중하게 번역하며 신학적 깊이를 잃지 않으면서도 현대인의 언어로 잘 표현했다는 점도 정말 감탄스러웠어요. 어떤 날은 너무 힘들고 지칠 때, 이 책에서 한 구절을 꺼내 읽고 나면 마음이 훈훈해지고 새로운 힘이 생기더라고요. 정말로 ‘책 추천’을 넘어선 인생을 위로해주는 보석 같은 책이라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처럼 잠언을 현대인의 언어로 다시 만나는 경험을 통해서, 삶이 얼마나 풍요로워질 수 있는지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꼭 여러분도 『메시지 잠언 미니북』을 한 번 펼쳐 보셨으면 합니다! 책을 정말 쉽고 재밌게 만나게 해주는 이 책, 무조건 책 추천 하고 싶어요.



저자 ‘유진 피터슨’에 대하여

Eugene H. Peterson)

1932년 11월 6일 미국 워싱턴 주 이스트 스탠우드에서 태어나다. 몬태나 주 캘리스펠로 이주하여, 어린 시절을 보내다.
1950-1954년 시애틀 퍼시픽 대학에서 철학(B. A.)을 공부하다.
1954-1957년 뉴욕 신학교에서 신학(S. T. B.)을 공부하다.
1957-1959년 존스 홉킨스 대학에서 셈어 연구로 석사학위(M. A.)를 받다.
...


책을 덮으며, ‘책 추천’이란 말을 또 한 번 스스로에게 되뇌었어요. 잠언이 주는 진리와 지혜가 이처럼 일상 속 언어로 다가오니 정말 감동적이더라고요. 이 책은 단순한 성경 구절 모음집이 아니라, 매일의 삶에 깊이 있는 조언과 영감을 주는 친구 같은 존재랍니다. 종교 분야에서 38위에 오른 것도 전혀 놀랍지 않고요. 성경이 어려운 분들이나, 잠언 구절을 깊이 이해하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강력히 권해드리는 ‘책 추천’입니다. 앞으로도 이 책으로 제 삶이 더 깊어질 것이고, 여러분도 꼭 경험해 보시길 바라요. 정말 기다려도 후회하지 않을 명작입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