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오늘은 박지형의 ‘샐러드 드레싱 백과’라는 요리 책을 다뤄볼까 해요. 이전부터 요리에 관심이 많았지만, 샐러드 드레싱에 대한 정보는 부족했거든요. 이 책은 드레싱에 대한 모든 것을 담고 있다고 해서 매우 기대가 되었어요! 이왕 시작한 요리의 세계, 드레싱의 매력도 알아보고 싶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샐러드 드레싱 백과
박지형
목차
- 드레싱이란?
- 드레싱의 종류
- 드레싱에 자주 사용되는 재료들
- 드레싱 만들 때 꼭 지켜야 할 핵심 요소
- 샐러드와 드레싱
- PART1 상큼한 맛이 나는 드레싱
- 프렌치 드레싱
- …
이 책은 드레싱이란 무엇인지, 다양한 드레싱의 종류와 자주 사용되는 재료들, 그리고 드레싱을 만들 때 꼭 지켜야 할 핵심 요소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요. 처음 이 책을 읽으면서, 드레싱이 기껏해야 올리브 오일과 식초의 조합 정도로 생각했었던 제 자신의 편견을 깨는 계기가 되었어요. 특히, 상큼한 프렌치 드레싱 만드는 법을 채택했을 때, 제 손맛이 자연스럽게 발휘되었고 정말 놀라웠어요. 요리하다 보면 느끼는 감정들이 있잖아요. 특히 제가 만들어낸 드레싱이 신선하고 맛있을 때의 그 기분은 정말 설명할 수 없을 만큼 뿌듯함이 가득하답니다. 이 책의 여러 드레싱 레시피를 따라 해보면서 가족들과 함께한 저녁 식사가 더 소중했어요. 한동안은 매일 다른 드레싱으로 샐러드 재료를 즐기며 낯선 재료들을 변화를 주며 요리를 시도하게 되었어요! 셰프와 같은 마음가짐으로 요리할 수 있어 좋았답니다. 전 이 책을 통해 요리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얻게 되었어요.
저자 ‘박지형’에 대하여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조리외식산업학과 관광학석사. 전 조리기능장 실기시험 감독위원. 전 경희대학교 외식산업학과, 조리과학과 강사. 전 동서울대학 호텔조리과 강사. 전 서울시립 엘림직업전문학교 조리과 교사. 전 신세계 백화점 본점 문화센터 강사. 현 장안대학 식품영양과 강사. 현 수원과학대학 호텔조리과 강사. 현 경기도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 강사. 현 요리세상조리학원 운영. 저서로는 '일식 복어 중식 조리실기', '발효 맛 김치', '한식 조리실기' 가 있다.
샐러드와 드레싱에 대한 심도 깊은 이야기들이 담겨있던 이 책! 결코 일반 요리책과는 다른 깊이와 전문성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아요. 요리를 사랑하는 분들께는 꼭 읽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블로그 및 요리와 관련된 관심 있는 분들께도 이 책 추천 드리고 싶네요. 드레싱을 통해서 더욱 다양한 요리의 세계로 나아갈 준비가 되신다면, ‘샐러드 드레싱 백과’를 열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