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오늘은 앤디 위어의 최신작 ‘프로젝트 헤일메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가 이전에 읽었던 그의 작품들에서 느낀 즐거움과 흥미로움을 바탕으로 이번 책을 기대했는데요, 그 결과는 정말 놀라웠습니다! 이 책 추천을 통해 여러분도 그 매력을 느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게시물 최하단의 구매링크로 편리하게 구매하세요!
프로젝트 헤일메리
앤디 위어
“이름도 기억 못하는 내가 인류의 희망이라니?”
멸망 위기의 지구 구하기 프로젝트!
목차
- 01-10쪽
- 02-34쪽
- 03-54쪽
- 04-83쪽
- 05-112쪽
- 06-150쪽
- 07-180쪽
- 08-201쪽
- 09-227쪽
- 10-248쪽
- 11-271쪽
- 12-289쪽
- 13-311쪽
- 14-336쪽
- 15-362쪽
- 16-379쪽
- 17-400쪽
- …
‘프로젝트 헤일메리’를 읽는 동안 느낀 감정은 굉장히 복잡했습니다. 주인공은 인류를 구하기 위한 임무에 홀로 남겨지지만, 그 과정에서 그는 자신의 존재 의의와 책임감을 깊이 되새깁니다. 기억을 잃고, 혼자 우주를 떠도는 그의 모습은 마치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고민하는 현대인의 고뇌를 대변하는 것 같았습니다.
책 속에서는 지구의 멸망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주인공이 아이들에게 기초과학을 가르치며 그들에게 미래를 연결하려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아이들을 바라보며 자신의 임무를 다시 생각하는 그의 모습은 무언가 그리도 가슴 시린 감동을 주었습니다. ‘세계가 존재하는 의미’라는 주제는 정말 깊게 다가오더라고요.
또한, 소설의 중반부에 외계 생명체와 사건이 겹치면서 긴장감이 증폭되는데요, 그 긴장감 속에서도 유머와 인간애가 함께 담겨 있어서 정말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앤디 위어는 과학적 사실을 기반으로 한 스토리텔링을 하면서도 끝없이 가까이에 있는 인간 관계의 따뜻함을 담아내는 데 정말 탁월한 능력을 지닌 작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의 낙관적인 시각이 어둠 속에서 빛나는 희망처럼 느껴졌고, 그 덕분에 저는 책을 손에서 놓지 못했죠.
책을 읽고 나서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의 삶에서도, 작은 행동들이 모이고 모여 큰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희망처럼요. 모든 사건이 운명처럼 다가오더라도, 그 안에 있는 선택의 여지가 있다고 믿게 만드는 메시지가 잘 전달된 것 같습니다. 정말 이 책에는 표면 상의 이야기에 넘치는 깊이가 담겨 있어서 끝까지 긴장하며 읽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께 이 책 추천드립니다!
저자 ‘ 앤디 위어’에 대하여
Andy Weir 1972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태어났다. 여덟 살 때부터 아서 C. 클라크, 아이작 아시모프 등의 작품을 탐독해 온 그는 캘리포니아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을 공부하다가, 열다섯 살 때 산디아 국립연구소에서 컴퓨터 프로그래머로 일하기 시작했다. 이후 AOL, 모바일아이언 등 몇몇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프로그래머로 일했으며, 블리자드에서 ‘워크래프트2’ 개발에 참여했다. 20대 때 재미있는 소설을 직접 쓰겠다고 마음먹은 후, 본격적으로 소설을 집필하기 시작했으며 수년간 자신이 쓴 소설을 개인 웹사이트에 연재했다. 그러다 소설 《마션The Martian》이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면서 2011년 전자책 자비 출판, 2014년 크라운 출판사에서 종이책 공식 출간을 했다. 《마션》은 리들리 스콧 감독에 의해 영화화되어 2015년 개봉 즉시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다. 출간 당시 〈퍼블리셔스 위클리〉, 〈라이브러리 저널〉 등 미국 문단의 호평을 받았던 《마션》은 ‘굿리즈 올해의 책’으로 선정됐고, ‘오디 어워즈’에서 ‘최고의 과학소설상’을 수상했으며,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목록에 74주 연속으로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아르테미스Artemis》 역시 발표 직후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아마존과 〈뉴욕 타임스〉에서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앤디 위어는 현재, 캘리포니아에서 전업 작가로 활동 중이다. 《프로젝트 헤일메리》는 작가가 ‘완전한 SF로 진입하는 엄청난 한 걸음’이라고 자평한 작품이며, 세계 최초로 30개국에서 동시 출간된다. MGM에서 라이언 고슬링 주연으로 영화화가 확정되어 또 한 번 앤디 위어의 우주 신드롬이 기대된다.
‘프로젝트 헤일메리’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비극적인 이야기에 희망을 더해준 작품이었어요. 인류의 미래와 인간 존재의 의미를 곰곰이 생각하게 만든 이 책은, 깊은 감정을 느낄 수 있었던 소설입니다. 만약 이 책을 읽고 싶어하는 분이 있다면, 후회하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이 작품을 통해 작은 선의와 희망이 더 많은 스토리를 만들어내기를 바라는 마음이네요. 꼭 한번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앤디 위어의 능력이 담긴 이 작품을 가지고, 독자들이 느낄 수 있는 여운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멋진 여정을 준비해 보세요!
책 추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