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갑자기 푹 빠져버린 책 하나를 소개해볼까 해요 🙂 바로 배준영 목사님의 『복음을 들고 너에게 갈게』라는 책이에요. 솔직히 말씀드려 저는 종교 책을 자주 읽는 편은 아닌데, 이 책은 뭔가 다르더라고요. 특히 책 추천 해달라고 하면 망설임 없이 이 책을 꼽고 싶어요. 그동안 교회에서 드려온 예배와 신앙생활이 뭔가 허전하거나,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분들께도 추천하고 싶고, 복음이 아직 낯선 분들께도 강력히 권하고 싶습니다~ 복음이라는 단어가 어렵거나 멀게만 느껴졌다면 꼭 함께 읽어봤으면 좋겠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복음을 들고 너에게 갈게
배준영
복음이 아직 낯선 이들을 1차 독자로 상정하면서도, 교회 안에 오래 머물며 그 문화를 누려왔으나 복음에 대해 명확히 알지 못하고 설명할 언어가 없던 많은 성도를 2차 독자로 기꺼이 맞이하여 복음에 대해 새롭게 들려준다. 저자는 오랫동안 교회에 출석하면서도 복음을 듣지 못했거나 받아들이지 않았지만 익숙한 교회 생활로 구원받았다고 착각하는 이들을 ‘문화적 그리스도인’ 또는 ‘무늬만 그리스도인’이라고 명명한다.
목차
- 추천사
- 프롤로그 복음을 들고 너에게 갈게!
- 오히려 좋아! 복음을 이미 알고 있는 이들에게
- 복음? 복음이 아직 낯선 이들에게
- 1부 하나님 The Origin
- 1. 처음 뵙겠습니다
- 2. 하나님의 흔적
- …
배준영 목사님이 직접 그린 삽화들이 잔뜩 들어있는 이 책은 일상에서 흔히 쓰는 단어들을 통해 복음을 쉽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개팅, 스타터키트, 문진표 같은 표현은 처음에는 조금 낯설었지만 책을 읽을수록 점점 와 닿았어요. 사실 저도 교회를 다니면서도 복음이 뭔지 명확히 모르고 있었고, 그저 문화적인 그리스도인이었구나 하는 생각에 가슴이 뭉클해지더군요. ‘복음을 들고 너에게 갈게’라는 제목처럼, 저자를 통해 복음이 다시 제게 배송된 기분이랄까요. 저자는 문화적 그리스도인이었던 저같은 이들에게 직접적으로 다가와 다시 복음을 점검하고 명확히 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인지 읽는 내내 개인적인 경험과 고민이 자연스럽게 떠올랐고, 바쁜 일상 가운데 하나님과의 관계를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책 곳곳에 담긴 Q&A와 일상적인 이야기는 누구나 부담 없이 복음에 가까워지게 해주더군요. 아마도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복음을 단순한 교리나 이론이 아닌, 우리 생활 속 아주 친근한 이야기로 만들어줬다는 사실일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주변에 ‘이것은 꼭 읽어봐야 해!’ 하면서 추천하는 책 추천 리스트에 당당히 올려놨답니다.
저자 ‘배준영’에 대하여
목사의 아들로 태어나고 자랐지만 27살에서야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났다. 하나님을 알아가는 것이 너무 기쁘고, 그 하나님이 좋고, 하나님이 좋아하시는 일을 하는 것이 더욱 좋아졌다. 목사가 된 것과 이렇게 글을 쓰는 까닭도 사랑하는 하나님과 그분이 하신 일을, 하나님이 사랑하시는 사람들에게 더 잘 소개하고 싶어서다. 그림은 그에게 또 다른 언어다. 이렇게 좋은 복음을 어떻게 하면 더 잘 전할 수 있을까 고민하며 책에 실린 이 그림을 그리는 동안, 복음을 듣게 될 얼굴들을 떠올리며 자주 벅차고 행복했다. 중앙대학교에서 사회학을 전공하고,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m.div)를 마쳤다. 분당우리교회 청년2부, 더사랑의교회 중등부, 나눔교회에서 청년1부를 섬겼고, 현재는 서울 상도동에 자리한 동광교회에서 청년부에 이어 목양 기획, 교구 담당 목사로 섬기는 젊은 목회자다. 후배 목회자들을 위해 ‘목력발전소’를 꾸려 운영 중이며, 마태복음 13장 52절에 기록된 대로 구약과 신약을 능수능란하게 다루는 ‘천국의 제자 된 서기관’으로 복음을 보다 깊이 또 널리 나누는 일을 꿈꾼다.
『복음을 들고 너에게 갈게』는 그저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이 아닌, 복음으로 진짜 변화를 경험하고 싶은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꼭 필요한 책인 것 같아요. 문화적 그리스도인, 혹은 무늬만 그리스도인으로 지냈던 제가 이 책을 통해 복음에 대해 다시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답니다. 이 책을 읽으니 복음이 어려운 개념이 아니라는 것을, 그리고 일상에서도 깊이 느낄 수 있다는 걸 알게 됐어요. 그래서 주저하지 말고 이 책 추천 드리고 싶네요. 여러분도 이 복음을 언박싱하는 기쁨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제 블로그에서 더 좋은 책 추천 계속해 드릴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